본문 바로가기
일상/핫한 뉴스

세월호 폭식투쟁하던 일베 뒤에 삼성이....

by 이솝야기 2018. 4. 24.

정말 가장 분노했던 사건중에 하나 였는데 그 일베 뒤에 삼성이라는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이 돈을 대고 있었다니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자유청년연합,새마음포럼,엄마부대,어버이연합등 여러 보수단체에 자금을 지원했다고 합니다.
삼성은 전경련을 통하여 보수단체에 돈을 주었고 보수단체는 그돈으로 그들의 입맛에 맞는 집회를 하였고 여론을 만들어 갔다고 합니다.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단식투쟁을 하던 세월호 유가족들 앞에서 폭식을하던 일베들의 모습을 그당시 티비를 보며 지켜보았던 사람들은 과연 저뒤에 누가 있을까? 누가 돈을 대는걸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드디어 일베의 자금줄을 밝혀냈군요 정말 분노를 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22일 밤 MBC 스트레이트라는 프로에서 MBC기자들이 밝힌 내용들인데 네티즌들은 다음날 과연 이내용들이 네이버메인화면에 올라올 것인가 하며 다들 궁굼해 하며 아마 메인에서 찾아보기 힘들거라 합니다.
23일 아침에 네이버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역시나 네티즌들이 예상했던대로 메인에서 찾아 볼수가 없네요.
정말 항간에 떠도는 소문처럼 삼성이 우리나라 언론을 장악하고 있다는 소문이 사실처럼 느껴지네요. 삼성에서 광고로 언론을 길들인다는 소문은 예전부터 있었는데 이번 보도로 어느정도 가능한 얘기처럼 보입니다.
이정도 뉴스면 메인에 올라올 정도의 뉴스처럼 생각되는데 언론(네이버도 일종의 언론 역할을 하지요?)에선 그리 큰 비중이 아닌거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삼성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참 씁쓸한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