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마케팅이란?

by 이솝야기 2023. 2. 8.

디지털 마케팅은 검색엔진,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모바일 앱과 같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목표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고 판매 또는 리드와 같은 전환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일부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릭당 지불(PPC) 광고 - 누군가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기업이 비용을 지불하는 온라인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2 콘텐츠 마케팅 - 블로그 게시물 및 동영상과 같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하여 관심을 끌고 대상 고객을 유지합니다.


3 소셜 미디어 마케팅 - Facebook, Instagram,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4 이메일 마케팅 - 비즈니스 또는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구독자 목록에 홍보 이메일을 보냅니다.


5 인플루언서 마케팅 - 인플루언서 또는 사상가와 협력 pr에 대한 특정 틈새 시장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6 제휴 마케팅 - 제휴사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한 대가로 비용을 지불하는 실적 기반 마케팅 모델입니다.

 

7 검색 엔진 최적화(SEO) -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웹사이트의 순위 및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대규모의 대상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으며 성공을 추적하고 측정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잘 정의된 전략을 가지고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충분한 리소스를 할당하여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경쟁력과 효율성을 유지하려면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동향과 모범 사례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